홈 > 학생지원 > STAR 프로그램

STAR 프로그램

STAR(Successful Transition for Academic Readiness) 프로그램은 학생 대상 기초학습 및 전공능력 함양을 위한 장단기 프로그램의 효과적 결과 산출을 위하여 활동위계별로 체계화한 것임

1단계 : 기초학습능력 진단평가

운영목적
  • 신입생의 기초학습능력 진단을 통한 적절한 학습배치
운영방법
  • 신입생 대상 국어, 수학, 영어 등과 관련 기초학습능력 진단평가. 단, 국어는 필수이며, 수학과 영어는 학과에서 선택적으로 실시함.
실시대상
  • 신입생 전체

2단계 : 기초학습능력향상 멘토링 프로그램

운영목적
  • 기초학습능력 진단을 통한 기초학습 부진 학생들의 기초학습능력 강화
운영방법
  • 신입생 대상 국어, 수학, 영어등과 관련 기초학습능력 진단평가 결과 하위 60%(18점) 이하 학생 선발(하위 10%는 의무참여).단, 국어는 필수이며, 국어 이외의 영역은 학과에서 자율적으로 실시. 영역별 기초학습전담지도교수 주 1회 1시간이상 10주 운영
운영대상
  • 기초학습 진단평가 결과 60%(18점)이하 취득 학생. 단, 국어의 경우 계열별 평균 하위 10% 학생은 의무참여
지원내용
  • 강의료, 운영비(간식, 식사, 문구, 복사 등)

3단계 : 전공학습 멘토링 프로그램

운영목적
  • 학습이 부진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공능력 향상
운영방법
  • 중간고사 및 각종평가 실시결과 하위 50%학생 대상(하위 10%의무 실시) 관련 교과교수가 5주간 주 1회 최소 1시간 이상 수행
운영대상
  • 중간고사, 모의고사 등 각종 교과평가 결과 하위 50%학생. 단, 하위 10%학생 의무참여
지원내용
  • 강의료, 운영비(간식, 식사, 문구, 복사 등)

활동사진

강의촬영 및 분석(Analysis) - 활동사진
STAR프로그램 사진 STAR프로그램 사진 STAR프로그램 사진
STAR프로그램 사진 STAR프로그램 사진 STAR프로그램 사진
STAR프로그램 사진 STAR프로그램 사진 STAR프로그램 사진